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인사말

  • 학회소개
  • 인사말

대한 신경초음파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5대 대한신경초음파학회 회장을 연임하게 된 이화의대 김용재입니다.

여러 가지로 부족함이 많은 저에게 대한신경초음파학회 회장의 중책을 맡겨주어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인사 말씀 올립니다.

2009년 창립된 대한신경초음파학회는 십 여년의 짧은 시간 내에 해당 분야의 전문 학회로 발돋움 하였습니다. 지금까지 학회는 존경하는 여러 은사님들, 전임 이준홍, 이용석 회장 및 이사진, 훌륭한 선후배 선생님들의 수고와 노력으로 많은 발전과 성장을 해왔습니다.

신경 초음파학회는 초음파 및 신경 영상 분야의 다양한 임상가 및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신경계 환자를 위한 최상의 진료 환경을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학회 본연의 업무인 임상 정보 전달과 상호 교환, 해외 학회나 해외 전문가를 이어주는 열린 창, 전문가 교육을 위한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학술지 위상을 강화하고 앞으로 새로운 진단과 치료 지침을 제정할 수 있는 학술 연구 지원 및 정책 연구를 진행하여 후학들에게 보다 나은 연구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새로운 의료 기술의 도입 및 초음파 보장성 강화에 발 맞추어 회원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고, 적극적으로 관계 당국과 협의해 상생의 모델을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대한신경초음파학회 회원 여러분! 대내외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만, 모든 회원들이 한마음으로 지혜와 힘을 모아 최선을 다한다면 우리 학회가 더욱 발전하고 도약할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저는 저의 임기 동안 미력이지만 모든 노력을 다하여 여러 이사님들을 도와 학회의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회원 여러분들의 끊임 없는 성원과 열정, 헌신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신경초음파학회 회장 김용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