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2
안녕하십니까.

유난히 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결실의 계절인 가을이 되었습니다. 대한신경초음파학회는 매년 봄과 가을에 학술대회를 통해 신경초음파에 대한 최신 정보를 공유하는 장을 마련해왔습니다.

2018년 10월 13일 토요일 백범기념관에서 개최될 추계학술대회는 초심으로 돌아가 새로운 시도를 해보자는 의미로 ‘Neurosonology Classic’ 이란 주제하에 여러 강좌를 마련하였습니다. 최신 지견과 함께 기본적인 해부학과 물리학에 대한 강의, 풍부한 경험과 식견을 가진 선생님들의 증례 토의와 Live Demo를 통해 신경초음파에 대한 다채로운 내용들을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또한 진료 현장에서 신경초음파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논의해보고자 ‘왜 신경초음파인가’라는 특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본 학회에서는 TCD (Transcranial Doppler) 진료지침을 발표한 이후 2년만에 경동맥초음파 (Carotid Duplex Ultrasound) 진료지침을 완성하였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경동맥초음파 진료지침 인쇄본을 현장에서 배포해드릴 예정이므로 가장 먼저 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추계 학회는 그 어느 해 보다도 더 알차고 풍성하고 활발한 학술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특히 이번 추계 학회를 준비해 주시느라 많은 수고를 해 주신 학술이사님과 여러 임원님들, 또한 여러 가지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재정적 지원을 해 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수확의 계절에 준비한 풍성한 대한신경초음파학회의 추계학술대회에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